회원가입 화면크기

정읍시, ‘청년&기업 취업 연계 사업' 운영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보도자료

정읍시, ‘청년&기업 취업 연계 사업' 운영

페이지 정보

조회 653회 작성일2021-11-03

본문

9ce8d2b950574e2a5f011bd3f5ddf53d_1646949949_8818.jpg

전북 정읍시가 지역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기업 취업 연계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시는 지역의 미래성장동력인 청년들의 지역 정착을 위해 올해 청년들과 지역 기업 간 취업을 연계하는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취업 연계 프로그램은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과 구인을 필요한 기업들이 사전에 정보를 입력한 데이터를 통해 취업을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

 

 

구직 희망자는 개인정보와 구직 관심 분야 등을 입력하고 기업체는 기업정보와 구인 정보 등을 상시 입력해 상호 간 채용에 대한 정보를 수시로 조회함으로써 손쉽게 취업 정보를 연계해준다.

 

 

특히 구직 희망 청년들이 채용 알림 기능을 설정할 수 있어 프로그램 직접 조회 없이도 채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시는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지역 내 특성화고교 2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년들이 프로그램을 이용한 취업을 통해 지역 정착을 도모하고, 타지역으로의 유출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또 올해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청년 도전 지원 사업이수자들을 대상으로 취업 연계 프로그램 참여를 적극적으로 독려하고 있다.

 

 

청년&기업취업 연계 프로그램은 정읍시 청년지원센터 '청정지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진섭 시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유례없는 취업난을 겪고 있는 청년들의 취업을 위해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지역 기업의 구인난과 청년들의 취업난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