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화면크기

전주시·정읍시·부안군, 청년마루 조성 및 지원사업 선정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보도자료

전주시·정읍시·부안군, 청년마루 조성 및 지원사업 선정

페이지 정보

조회 985회 작성일2022-05-31

본문

전북도는 '청년마루 조성 및 지원사업'으로 전주시, 정읍시, 부안군 3개 시·군을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청년마루 조성 및 지원사업'은 청년 네트워크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시군이 청년 공간을 조성·운영하고 도에서는 청년역량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총 사업비는 4억9000만원으로 도비 1억원과 시군비 3억9000만원이 소요된다.

전주시는 진로탐색을 위한 청년멘토링 프로그램, 찾아가는 청년센터, 청년동아리 등 수요자별 프로그램을, 정읍시는 청년판매자들로 구성된 청년복합마켓, 청년정책에 참여하는 청년정보통 청정지기 등 프로그램을, 부안군은 청년들의 문화생활을 위한 행복UP클래스, 청년들의 사회적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프로그램 등을 구성했다.

한편 도는 2020년부터 청년공간 4개소(남원시, 김제시, 무주군, 장수군)를 조성해 청년의 지역정착과 네트워크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앞으로도 청년소통 공간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사업방향을 확대해 기 조성된 공간에도 시·군별 특색을 반영한 프로그램을 지원해 지역 내 많은 청년들이 참여·소통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했다.  

강승구 도 기획조정실장은 "청년 소통공간에서 청년들이 활발한 교류를 통해 자유로운 생각을 공유하고 청년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QUICK MENU

TOP